본문 바로가기
영화소개

리얼 현피 액션 영화 대결 (2016)의 평점 및 출연진 정보

by 꼬리팀 2021. 10. 15.
반응형
728x170

리얼 현피 액션 영화 대결 (2016)의 평점 및 출연진 정보

무소불위 갑(甲)에 맞서는 변두리 취준생의 통쾌한 역전극! “세상이 나쁜 놈 천진데 내가 무슨 갱생이 돼?”

대결 (2016)

개봉 2016.09.22

장르 액션

국가 한국

등급 15세이상관람가

러닝타임 97분

평점 5.3

누적관객 32,278명


답답한 세상을 상대로 <대결>이 현피를 신청한다!


리얼 현피 액션 <대결>

<대결>은 현피를 소재로 한 영화이다. 현피는 ‘현실’의 앞 글자인 ‘현(現)’과 상대방을 죽인다는 뜻의 게임 용어인 ‘Player Kill’의 앞 글자인 ‘P’의 합성어로, 게임이나 인터넷에서 알게 된 사람과 현실에서 직접 만나 싸움을 하는 것을 가리키는 신조어이다. 2000년대 중반에 생겨난 현피는 사이버 게임을 하던 중 욕설 등으로 시비가 붙어 실제로 만나 싸움을 벌이는 현상을 부추기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켰다. 특히 많은 청소년들이 게임에 빠져들면서 게임 속 폭력을 흉내내 다른 학생을 폭행하고 게임과 관련된 갈취와 협박을 하는 경우도 빈번해졌다. 그중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인터넷 게임 리니지를 하던 중 시비가 붙자 상대방을 직접 만나 흉기를 휘두른 일명 전주 리니지 사건,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벌어진 말다툼이 현실로 이어진 창천동 살해사건 등은 현피가 초래한 끔찍한 결과였다.

스트리밍 서비스 

줄거리

“세상이 나쁜 놈 천진데 내가 무슨 갱생이 돼?”

취직은 진작에 포기한 달관력 99.9%의 취준생 풍호(이주승)는 리얼맞짱게임으로 용돈벌이나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. 그러나 의협심 100%를 탑재한 형사 강호(이정진)는 동생 풍호가 한심할 따름이다. 현피에 의한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강호는 뜻밖의 제안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지만 상대의 잔인한 수법에 속절없이 당하고 만다.

“어쩔 수 없어, 있는 놈이 계속 이기게 되어 있어.”

형의 복수를 위해 범인을 쫓던 풍호는 겉모습은 게임회사 CEO이지만 실상은 승부에 미친 게임중독자 한재희(오지호)를 찾아내고, 형을 대신한 복수의 한방을 준비하는데…

평점

출연진 정보

예고편

 

반응형
그리드형

댓글